이지엔6 온열패치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을 위한 신제품 **'이지엔6 아랫배 온열 패치 Extra Wide'**를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웅제약의 대표 통증 케어 브랜드 '이지엔6'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며, 하복부를 따뜻하게 감싸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엔6 아랫배 온열 패치 Extra Wide'는 평균 45도의 안정적인 온도를 최대 12시간까지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온도는 하복부 근육 이완과 골반 내 혈류 증가에 적절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20cm x 10cm의 넓은 크기로 아랫배 전체를 넉넉하게 감싸 균일한 온열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에는 라벤더, 타임, 로즈, 클라리세이지, 마조람 등 5가지 아로마 성분이 포함되어 온열 효과와 더불어 통증 완화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실제 '아로마테라피가 생리통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아로마테라피는 통증 개선에 유의미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열 요법은 근육 이완 및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캐나다 산부인과학회(SOGC) 가이드라인에서도 원발성 생리통의 보조 치료법으로 권고하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지엔6 온열 패치는 국내 시판 중인 온열 패치 중 가장 넓은 커버력을 자랑하며,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 표면을 충분히 감싸 열을 균일하게 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속옷 위 부착 시 최고 온도가 54°C를 넘지 않도록 설계되어 저온 화상 위험을 줄였으며, 뛰어난 접착력으로 야외 활동이나 수면 중에도 떨어지지 않아 직장인이나 수험생 등 활동량이 많은 여성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이지엔6 아랫배 온열 패치 Extra Wide'는 처방전 없이 전국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대웅제약의 '이지엔6'는 야간 통증을 위한 '이지엔6 나이트',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 이브', 강한 통증에 효과적인 '이지엔6프로', 온 가족 진통제 '이지엔6 애니', 진통 효과가 긴 '이지엔6 스트롱', 발열 및 몸살에 효과적인 '이지엔6 에이스' 등 다양한 통증 증상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진통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