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이라크·바레인과 수출 계약
[대웅제약 제공. 연합뉴스 사진]
대웅제약[069620]은 최근 이라크·바레인과 연이은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MENA) 20개국 중 10개국 진출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2020년 아랍에미리트(UAE)를 시작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튀르키예, 이집트 등 5개국에 나보타를 출시했고 다른 중동 5개국에서 수출계약 체결 및 품목 허가를 완료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중동·북아프리카 미용성형 시장 규모는 2024년 기준 25억8천930만 달러(약 3조6천286억원)에서 연평균 10.7% 성장해 2030년엔 47억6천260만 달러(약 6조6천743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웅제약은 연말 'NMC MENA'를 사우디에서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의료진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학술 지원을 통해 중동 지역 의료진의 시술 역량을 향상하고, 결과적으로 환자들이 경험하는 미용·성형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나보타는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입증된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며 "글로벌 확장 전략에 있어 핵심 거점 중 하나인 만큼 중동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톡신으로 거듭날 수 있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발신지=연합뉴스]